绅名15周年寄语 | 回顾过去 思考未来(下)

阅读数:2112 文章来源:绅名科技 发布时间:2020-04-21

미래 15년도 우리회사의 발전은 두산의 발전과 양사의 협력관계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 회사의 미래 발전은 과연 어떠한 모습일까?

 

未来15年,我们公司的发展将在很大程度上取决于斗山机床的发展以及两家公司之间的合作关系。

那么我们公司的未来发展该是怎样的呢?

 

지금까지 회사의 발전은 전통산업에서 경쟁력을 가진 고객들과의 협력을 통해 달성되었다. 엔진을 대표로 하는 자동차 산업, 유압장치 중심의 공정기계, 석유 관로 중심의 에너지 산업, 터빈블레이드 등의 항공산업이  회사의 중점고객이다. 그러나 미래는 다를 것이다. 이미 신기술의 발전이 전통산업의 근간을 흔들고 있다.

 

截至目前,公司的发展是通过与在传统产业中具有竞争力的客户合作而实现的。如以发动机为代表的汽车产业、面向液压部件的工程机械行业、针对石油管道的能源产业以及航空航天涡轮叶片等领域的重点客户。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기술은 자동차 산업의 기반을 흔들고 있다. 상황은 유동적이고 미래는 불확실하다. 100여년전에 전기자동차의 시대가 있었다는 것은 제법 알려져 있다. 그런데 그때 전기자동차의 몰락을 가져온 기술은 스타터의 등장이었다.엔 스타터만 있으면 편리하게 시동을 걸 수 있게 되면서 운명은 결정되었다. 아무리 좋은 기술도 경제성이 없으면 성공할 수 없다. 그때에도 전기자동차는 비쌌다. 자율주행기술의 실현 가능성도 의문의문이다.

 

电动汽车和自动驾驶技术正在左右汽车产业未来发展的格局。因为形势具有不稳定性,未来也充满不确定性。众所周知,大约100年前曾有过电动汽车时代。但是,导致电动汽车夭折的技术是发动机启动器的出现。使用发动机启动器,可以方便地启动汽车。由此可见,不管技术多么出色,如果没有市场支撑都将很难成功。可即便如此,电动汽车的价格依然居高不下。而实现自动驾驶技术的可行性也同样令人质疑。

 

다만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가 시대적 이슈로 부각하면서 화석연료 자동차는 하강 국면이다. 엔진, 트랜스미션 등 동력계통의 공작기계 수요는 감소가 불가피하고, 경량화 부품, 모터, 배터리 관련 부품용 다축가공기의 수요는 증대할 것이다.

 

然而,随着诸如气候变化之类的环境问题成为时代焦点,化石燃料汽车正处于下降阶段。有关发动机和变速箱方面的机床需求的减少是难免的,反而诸如轻量化零件,电动机和电池等相关零件对多轴机床的需求将会增加。

 

자동차 산업이 전기차 중심으로 전면,재편될 경우 새로운 공작기계 수요가 폭발할 수 있다. 자동차 완성차기업은 거대화되고, 부품의 분업화가 강화될 것이다. 이럴 경우 공작기계 수요는 대량수요 위주로 진행될 것이다. 결국 중소형 공작기계 업체에게는 심각한 도전이 될 수 있다.

 

如果汽车工业完全以电动汽车为重点进行整合,那么对新机床的需求可能会激增。汽车整车企业规模将扩大,零部件的分工将加强。在这种情况下,对机床的需求将主要由大众需求驱动。因此,对于中小型机床制造商而言,面临的可能将是一个严峻的挑战。

 

개인적으로 견해이나,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기술의 기술의 성과는 승용차 보다는 다른 분야에서 먼저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전기 항공기, 전기 모빌리티, 건설현장 등과 같은 산업용으로 적용하는 등이 그 예이다. 정해진 공간에서 충전과  이동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我个人观点,电动汽车和自动驾驶技术很可能会首先应用于乘用车以外的其他领域。例如,将其应用于电动飞机,城市空中交通和建筑现场等。因为在既定空间内充电和移动更安全有效。

 

전기는 자체적으로는 강력한 힘을 발생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다양한 환경의 산업용 기기에는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없다. 이 분야에서 공작기계 수요의 급격한 변화는 없을 것이다.

 

但电力因其自身的局限性,而不能普遍应用于各种环境中的工业设备。在这方面,机床的需求不会有太大变化。

 

항공우주산업은 회사가 고객발굴을 가속화 해야 하는 분야이다. 항공수요의 지속적인 증가는 거부할 수 없는 대세이다. 여기에 새로운 운송수단의 등장 가능성, 상업용 우주여행의 시도도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다. 전통적인 경량구조물 가공분야, 5축기 응용분야 뿐만 아니라 대형구조물 가공기 수요도 증가할 것이다.

 

航空航天产业是公司需要加速客户发掘的重要领域。航空需求的持续增长具有不可阻挡的趋势。另外,新的运输手段和商业太空旅行的尝试也将促进该行业的发展。除了传统的轻型结构件加工和五轴应用之外,对大型结构件加工设备的需求也将增加。

 

또 하나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 중 하나는 로봇기술의 발전이다. 특히 사람과 협업이 가능한 로봇의 등장이 예상된다. 산업용 로봇이 고정 또는 일부 운동형태로 공장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조만간 인간 작업자와 협업하거나 적업자를 대신할 휴먼로봇의 등장은 자연스럽다. 운동이 정밀할 필요가 없고, 강력한 힘을 발휘할 필요도 없다, 정해진 동선을 다니면서 기계의 조작에 관여하면 되기 때문이다.

 

另一个我们要关心的领域是机器人技术的发展,特别是可能出现的可以协作人工作的机器人。现在工业用机器人在工厂以固定模式或者一些运动模式使用,以后会出现可以协作人工作的机器人或者代替人工操作的机器人。不需要精确的运动模式,也不需要花费太大力气,只要在固定的移动轨迹上参与机器的操作就可以了。

 

우리 회사는 고객의 수요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선제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대응할 것이다. 변화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이기 때문이다.

 

我们公司将积极应对客户需求的变化,并通过制定积极的策略做出响应。唯有变化才有实现新飞跃的机会。

 

회사의 성장에 따라 조직의 내부역량 강화도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다.

 

随着公司的发展,增强组织的内部能力也将是一项重要的任务。

 

사업규모가 커짐에 따라 필요한 규모의 자금을 확보하고, 금융비용을 절감하며, 현금흐름 등의 재무적 능력을 강화할 것이다.

 

伴随业务规模的增长,确保有足够的运营资金,以及降低财务成本和增强现金流动等财务能力。

 

경영환경을 고려한 사업계획의 수립과 실행능력의 강화도 중요항 부분이다.

 

考虑经营环境的工作计划的制定和执行能力的加强,也是重要的方面。

 

회사의 경영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도 보다 강화되어야 한다.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품질 및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 개선, 경쟁우위 확보 및 유지를 위한 혁신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业务管理的方法也应得到加强。我们需要做出创新性的努力,降低成本,提高生产率,不断提高质量和服务改善,以确保竞争优势。

 

과거 15년 동안 회사를 둘러싼 경영환경에 격변과 큰 흐름이 많이 존재하였다. 현재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상상황을 겪고 있고, 앞으로도 이런 일은 발생할 것이다. 어려울 때 일수록 기업의 진정한 실력이 드러난다. 우리는 고객과의 협력, 두산을 비롯한 사업파트너와의 연대를 통해서 어려움을 극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过去15年来,围绕公司的经营环境已经发生很大变化。目前正因冠状病毒而经历非常状况,今后可能还会发生这种情况。越是困难的时候,越能彰显企业的真正实力。我们将通过与顾客的合作、与斗山机床等事业伙伴的团结一致,共克时艰,持续稳健发展。

 

 

 

北京绅名科技有限公司

总经理 朴宝善